광고
광고
광고
종합뉴스
인터뷰
"문화예술공헌상" 대한민국종합예술스타모델협회 한복임 회장, 수상자로 선정
제9회 글로벌자랑스런세계인 대상
기사입력: 2020/11/03 [11:32] ⓒ 국제언론인클럽(GJCNEWS)
전건우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블로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사진="문화예술공헌상" 수상자로 뽑힌 대한민국종합예술스타모델협회 한복임 회장 ⓒ 전건우 기자

 

,"문화예술공헌상"  대한민국종합예술스타모델협회 한복임 회장이 제9회 글로벌자랑스런세계인 대상 수상자로 선정 되었다 

 

글로벌자랑스런세계인 대상은 국제언론인들이 선정위원회를 구성하여 뽑는 상으로 권위가 있으며, 심사규정이 엄격하다.

 

한복임 회장은 전남 광주 출신으로 9남매 중 둘째딸로 태어나 아버님 사업실패로 전 재산 모두 잃어 학업을 포기하고, 광주에서 서울행 완행열차에 몸을 싣었다. 서울역에 도착한 한복임 회장은 갈곳이 없어서 몇날 며칠 길에서 헤메고 처마밑. 한남동 다리밑에서 노숙하며 일자리를 찾아 다녔다.

그러다 귀인을 만나 무역회사 경리로 근무하면서 열심히 일하며 지금까지 봉사하는 마음으로 변함없이 내 삶이 다할 때까지 살아왔다.

 

지금 내 위치만을 생각하고, 쉽게 판단하고, 결정하지 말고, "지금 내앞에 있는것 목표가 있으면 반드시 모두 다 이루어 진다"는 의지를 가졌다.

죽을 만큼 힘든 과정을 하나하나 모두겪고 지나가니, 어둠이 쌓인 하늘이 보이기 시작했다. 파아랗고 하얀 하늘과 구름들이 보이며 한복임 회장에게도 서광이 보였다. 그때부터 은행을 친구삼아 다녔다.

백원부터 무통장을 만들어서 수입이 생기면 많고 적음을 떠나 생기는데로 욕심을 부리지 않고, 헛돈쓰지 않고, 열심히 모으며 채워져가는 통장을 보면서 배고픔도 잊고 열심히 살아왔다.

아직도 넉넉하지는 않지만, 이제는 재능기부와 힘들고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 봉사는 나의 모든것이 되었다.

이제는 더욱 겸손함으로 오만하지 않으려고 노력 하면서 현실에 맞게 남은 삶을 다할 때까지 후배 양성과 그리고 문화발전에 앞장서고 있는 대한민국종합예술스타모델협회 한복임 회장에게 국제언론인이 뽑는 "문화예술공헌상" 수상자로 선정위원회가 발표 했다.

 

▲사진=제33회 월드미스유니버시티한국조직위원회 한복임 종합예술위원장과 이승민 의장이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 전건우 기자

 

한복임 종합예술위원장이 제33회 세계대학생평화봉사사절단 46인 지성인들에게 남긴 희망록

 

인생의 4강 신화가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다.

 

평화사절단 여러분! 무엇이든 하지 않고는 아무것도 이루어낼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해봐야 별수 없다'는 체념적인 생각은 인생을 좀먹는 곰팡이와 같습니다.

도전하는 삶이 아름답습니다. 마음먹은 것을 이룰 때까지 도전하고 또 도전해 승리를 쟁취해 보십시요. 그러면 여러분은 아름다운 승자가 되어 주위의 갈채를 받을 것입니다.

설령 시도한 일이 실패로 돌아갔다 하더라도 다시 한 번 시도하는 정신이 중요합니다.

월드컵 때의 '붉은 악마' 처럼, '정치의 붉은 악마' '경제의 붉은 악마' '문화의 붉은 악마' 가 되어 다시 한번 뛰어 보십시오.

인생의 4강 신화가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번 제33회 월드미스유니버시티 한국대회도 마찬가지 입니다. 여러분들의 뜨거운 열정이 여러분들의 인생을 바꿔 놓을 것입니다. 여러분 화이팅 하십시요.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사진=대한민국종합예술스타모델협회 회원들과 한복임 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 전건우 기자

 

현편, 한복임 종합예술위원장은 대한민국종합예술스타모델협회 회장 맡고 있으며, 40여 년의 문화활동과 봉사활동으로 인생을 헌신 한 사람으로 지금도 왕성한 활동을 제자들과 함께 하고 있다. 

대한민국종합예술스타모델협회는 회원님의 인생2막 변신을 응원해주고 삶의 희망을 갖고 예능교육을 통해 공연봉사 등을 함께하며 작은 수익창출은 물론 봉사의 기쁨까지 느끼게 하는 단체다.

근래에 패션모델, CF모델, 드라마, 영화, 홈쇼핑, 방송출연 등 많은 부문에서 시니어 배우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늘고 있는 이유는 기업의 상품을 홍보함에 있어 성숙한 이미지로 편안하고 진실한 메시지를 고객들에게 전달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런 이유로 국내뿐만 아니라 외국에서도 시니어 및 실버 모델들의 활동 무대는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있다.

대한민국종합예술스타모델협회는 이러한 취지에서 시니어스타들이 가장 기본적으로 갖추워야 할 워킹, 연기 등을 정규 아카데미 스쿨을 통해 리얼하고 생동감 있는 강좌를 교육하고 있다.

땅에서 1년에 작물을 한 번의 수확량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한 번을 더 심어 이모작 수확을 하듯 고령화 시대로 접어들면서 은퇴 후 새로운 일을 찾아 경제적으로 안정된 삶을 영위하고 보람있는 인생 이모작을 준비하는 액티브 시니어들에게 그 소중한 꿈을 함께 이루어 보고자 하는 취지로서 대한민국종합예술스타모델협회를 설립했다.

 

▲사진=대한민국종합예술스타모델협회 한복임 회장 ⓒ 전건우 기자

 

국제언론인클럽은 재단법인으로 국제본부, 11354 미합중국 뉴욕시 플로싱 아비뉴26 미국 뉴욕 국무부에 등록된 단체이고, 국내외 100여 언론사들이 회원사로 있으며, 신문, 방송, 저널 등 미디어 분야에 관한 학 술연구, 자료조사, 언론 관련 강좌 및 심포지움, 세미나, 토론회와 회원사간 컨텐츠 공유를 통한 경쟁력 강화, 경영 개선을 주 목적으로 국내.국외 언론인들을 주축으로 지역신문사와 연계하여 특색 있는 지방뉴스와 지역정보를 제공함은 물론 해외 통 신원, 특파원 제도의 활성화를 통해 지구촌 곳곳에서 현재 일어나고 있는 뉴스까지 1,600여 명의 기자들이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있다. 

역대 수상자로는 문재인 대통령을 비롯해 정세균 국무총리, 박영선 중소기업벤처기업부 장관, 양승조 충남도지사, 김무성 전 자유한국당 대표가 수상 했으며 여.야 국회의원 및 각 지자체 단체장 등 많은 나라 대사 등 연방의원은 물론 국제평화발전부분 반기문 전 UN사무총장을 비롯한 사회 각 분야의 훌륭한 명사들이 수상 했다.

​[GJCNEWS=전건우 기자] 

국제협력위원회
총괄본부장/기자
 
ⓒ 국제언론인클럽(GJC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블로그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대한민국종합예술스타모델협회, 한복임, 국제언론인클럽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