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국제뉴스
국제소식
슈나이더 일렉트릭, 석유-가스 업계의 탄소 중립 달성 위해 맥더모트 및 IO 컨설팅과 공동 연구 진행
각 그룹의 전문성, 데이터, 리더십과 혁신 결합해 에너지 패러다임의 전환 가속화 전체 석유-가스 업계의 탄소 발자국의 15% 감소 전망
기사입력: 2020/11/05 [15:18] ⓒ 국제언론인클럽(GJCNEWS)
송호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블로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GJCNEWS=송호현 기자] 슈나이더 일렉트릭, 석유-가스 업계의 탄소 중립 달성 위해 맥더모트 및 IO 컨설팅과 공동 연구 진행

▲ 사진=슈나이더 일렉트릭이 석유-가스 업계의 탄소 중립 달성을 위해 맥더모트, IO 컨설팅과 공동 연구를 진행한다.  © 송호현 기자

 

에너지 관리 및 자동화 분야의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 슈나이더 일렉트릭(한국지사 대표 김경록)이 업스트림 석유와 천연가스 시장의 탄소 중립을 달성하기 위해 미국의 에너지 전문 기업 맥더모트 인터내셔널 (McDermott International, McDermott), io 컨설팅(io consulting)과 공동연구를 발표했다.


세 기업은 역량과 자원을 결합해 해양 구조물(offshore platform) 참조 사례를 기반으로 새로운 개념을 탐색하고 개발할 계획이다. 이번 협력 결과는 연내 중 ‘넷 제로(Net-zero) 설비 - 업스트림’ 에 공동연구에 발표될 예정이다.

이번 연구는 기업이 탄소 배출 감소분야의 우선 순위를 정할 때 정보에 입각한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성숙도, 투자 및 영향별로 각 분야를 서열화하는 기술을 정의하는 것이 목적이다.

맥더모트의 프로젝트그룹 수석 부사장인 새믹 메커지(Samik Mukherjee)는 “세 회사의 만남은 는 전세계의 에너지 전환을 가속화하기 위해 리더십과 디지털 혁신, 프로젝트 우수성들이 교차하는 중요한 지점”이라며 “세 그룹의 강점을 결합하여 고객의 가치 사슬 전체의 걸쳐 탄소 영향을 줄이는 업계 공통의 목표를 위한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목표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석유와 가스의 생산과 변환 내에서 탄소 배출량을 눈에 띄게 줄이는 것을 직접 지원한다. 국제 에너지 기구(International Energy Agency) 는 이 프로그램을 통해 감소되는 탄소 배출량이 전체 석유와 가스 업계 탄소 발자국의 약 15%에 해당한다고 밝혔다.

io컨설팅의 CEO 리처드 다이슨(Richard Dyson)은 “우리는 현재 에너지의 패러다임이 바뀌는 단계에 있다. 향후 수십 년 동안도 탄화수소가 필요하겠지만 그것을 분해하여 탈 탄소화를 이루는 것이 우리의 목표”라며 ”고객과 협력해 넷제로 설비에 대한 업계 표준을 새롭게 구축하고 다른 업계에도 우리의 사례가 모범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협업을 통해 세 기업은 현재의 기술로 달성할 수 있는 것과 목표를 위해 요구되는 신기술을 입증하고 현재와 미래에 넷 제로 설비를 실현하기 위한 탄소 가격의 손익분기를 정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연구진이 밝혀낸 탄소 가격 책정과 개념 증명은 향후 지역 인프라와 환경 정책을 고려하여 모든 지역과 프로젝트에 적용하고자 한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석유화학 사업부문 사장인 크리스 다트넬 (Chris Dartnell)은 “이번 파트너십은 지속 가능성 및 에너지 전환에 대한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목표와 일치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에너지와 공정 효율에 대한 전문 지식을 업계에 전달하고 있다. 우리는 미래 시스템의 원격 운영, 최적화된 자산 성능 및 마이크로 그리드 등을 고객이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고객들의 디지털 여정을 함께하여 보다 지속 가능한 운영을 실천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GJCNEWS 본사 기자
ghghgh2345@naver.com
 
ⓒ 국제언론인클럽(GJC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블로그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다국어번역
영어 일본어 중국어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