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전국/지방뉴스
광주.전남
영암군, 대형폐기물 배출 더 간편하게!
대형폐기물 배출 온라인신고 시스템 개시
기사입력: 2020/11/19 [10:12] ⓒ 국제언론인클럽(GJCNEWS)
박성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블로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GJCNEWS=박성 기자] 전남 영암군은 주민 편의를 위하여 대형폐기물 배출 인터넷 및 모바일 접수 시스템을 1120일부터 본격 시행한다.

 

그동안 기존 대형폐기물 배출은 업무시간 내 읍·면사무소를 직접 방문해 신청서를 작성하고 현장 결제만 가능하여 업무시간 내에 방문이 힘든 주민들의 불편사항이 많았다.

 

이번 서비스 시행으로 언제든지 온라인으로 대형폐기물 배출 신청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신용카드 또는 계좌이체로 결제가 가능해져 간편하게 할 수 있게 되었다.

 

온라인 신청은 PC 또는 모바일로도 가능하며, 영암군청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OK통합예약에서 대형폐기물배출신청 탭에서 이용할 수 있다.

 

▲ 대형폐기물 배출 신고방법 (사진=영암군 제공)  © 박성 기자

 

회원 가입 후 배출품목을 선택하고 품목사진을 등록 후 계좌이체 또는 신용카드로 납부가 가능하며, 인터넷 신고 이용이 어렵거나 불편한 사람들은 기존의 방식대로 읍면에 방문하여 신고를 하면 된다. 다만 신고한 품목 및 수량이 신고와 다를 경우 수거되지 않으니 주의해야 한다.

 

영암군  환경보전과  김경원팀장은 대형폐기물 인터넷신고 서비스 시행으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대형폐기물 배출신청이 가능해짐과 동시에 결제수단도 다양해져 군민들의 생활편익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국제언론인클럽(GJC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블로그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다국어번역
영어 일본어 중국어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