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전국/지방뉴스
서울특별시
동작구, 학부모를 위한 온라인 명사특강 개최
전문강사가 진행하는 ‘코로나19시대, 자존감 있는 아이로 키우는 법’ 주제로 특강 열려
기사입력: 2020/11/19 [00:48] ⓒ 국제언론인클럽(GJCNEWS)
정성환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블로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GJCNEWS=정성환 기자]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오는 24일(화) 학부모 및 자녀 교육에 관심 있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명사특강」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 온라인 명사 홍보물  © 정성환 기자

 

이번 교육은 ‘2020 동작혁신교육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실시되며, 가족 간 올바른 소통과 효과적인 양육법 특강을 통해 학부모의 자녀양육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된다.특강은 오전 10시부터 생방송으로 진행되며 아침마당, 여유만만, 어쩌다 어른 등 다수의 방송경력이 있는 김미경 전문강사의 강의로 꾸며진다.

 

먼저 동작구청장의 인사말 영상을 시작으로 학부모분과장의 동작혁신교육지구 홍보 후 본격적인 특강이 시작된다.

 

강의는 「코로나19시대, 자존감 있는 아이로 키우는 법」을 주제로 ▲자녀 제대로 이해하기 ▲부모·자녀 간 소통방법 등으로 꾸며지며, 사전질문과 실시간 댓글을 함께 공유하며, 학부모의 궁금증을 해결하는 소통의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부모는 동작혁신교육지구 유튜브 공식채널(bit.ly/동작혁신교육지구)로 접속해 수강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교육정책과(☎820-9219)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아울러 구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비대면 온라인 진로체험교육 ‘두드림마블’을 진행하고 있다. ‘두드림마블’은 토요 여가시간 및 방학기간을 활용해 전문직업인과의 직업실무체험을 체험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달까지 ▲업사이클 메이커 ▲로봇공학자 ▲일러스트레이터 ▲이모티콘 디자이너 등 다양한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으며, 이번달에는 ‘방송관련 직업 실무체험’ 교육이 진행된다.

 더 궁금한 사항은 동작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815-3371)로 문의하면 된다.

 

정종록 교육정책과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부모와 자녀가 함께 보내는 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가족의 행복한 소통을 위해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며 “가정에서 안전하고 편리하게 참여할 수 있는 이번 특강에 학부모님들의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국제언론인클럽(GJC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블로그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다국어번역
영어 일본어 중국어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