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전국/지방뉴스
경기남부
평택시 농산물 브랜드 슈퍼오닝 6개 품종, 쌀, 배, 오이, 애호박, 토마토, 방울토마토, 미한우
2025 대한민국 명품 브랜드 대상 수상
기사입력: 2025/05/06 [18:10] ⓒ 국제언론인클럽(GJCNEWS)
박상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블로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2025 대한민국 명품 브랜드 대상 수상

평택시 ‘슈퍼오닝’ 인증 농산물:  쌀, 배, 오이, 애호박, 토마토, 방울토마토, 미한우

 평택의 농특산물 공식 브랜드 '슈퍼오닝'은 “상쾌한 아침을 맞이하게 해주는 깨끗하고 믿을 수 있는 먹거리”로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높이고 있다.

 

평택시 ‘슈퍼오닝’ 인증 농산물에는 쌀, 배, 오이, 애호박, 토마토, 방울토마토, 미한우가 있으며,평택에서 생산되는 슈퍼오닝 쌀은 토질, 기후, 재배품종, 재배방법, 수확, 건조, 저장 및 도정 등의 미질을 좌우하는 요건을 갖추고 있으며, 최첨단 시설로 적온 건조, 적정 수분 유지, 가공, 공정표준화 등 엄격한 품질관리로 농산물우수관리 인증(GAP) 및 경기도지사 인증(G마크)을 획득하여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또한, 매년 「평택시 농특산물 통합상표 관리 조례」에 따라 생산과정, 출하, 유통 과정 등 현장점검을 실시하여 심사기준을 통과하여야만 평택시에서 슈퍼오닝 사용 권한을 부여하고 있어 엄격한 관리를 하고 있기 때문에 믿고 먹을 수 있는 농특산물이다.

 

고품질 농산물이 생산되도록 재배기술 등의 교육 및 지도 등을 실시하고 있으며,슈퍼오닝 생산단지를 운영하여 종자 및 영농자재 지원 및 장려금 지원을 통하여 생산 농가에는 고품질 농산물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한, 슈퍼오닝 인증 농산물에 대한 포장재 및 택배비 지원으로 경쟁력 강화 및 상품성 유지로 농업인 소득증대 및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슈퍼오닝은 농가와 농협 간 100% 계약재배를 통하여 최신 유통시설을 통해 매입, 관리, 선별, 포장, 규격화 과정을 거쳐 철저한 관리를 하고 있으며, 쌀의 경우 완전미 비율, 단백질 함량 등 10개 품목의 품질검사를 실시하여 엄선된 쌀만 시중에 유통하고 있다.

 

평택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상쾌한 아침을 맞이하게 해주는 깨끗하고 믿을 수 있는 먹거리”를 제공하는 평택 슈퍼오닝 농특산물로 건강한 하루를 시작하시면 좋겠습니다."라고 전했다.

  

*본 기사는 평택시농업기술센터 협찬으로 제작된 광고기사입니다. (협찬: 평택시농업기술센터)

(재)국제언론인클럽 총괄수석사무국장
 
ⓒ 국제언론인클럽(GJC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블로그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