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대한민국 명품 브랜드 대상 수상
평택시 ‘슈퍼오닝’ 인증 농산물: 쌀, 배, 오이, 애호박, 토마토, 방울토마토, 미한우
평택의 농특산물 공식 브랜드 '슈퍼오닝'은 “상쾌한 아침을 맞이하게 해주는 깨끗하고 믿을 수 있는 먹거리”로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높이고 있다.
평택시 ‘슈퍼오닝’ 인증 농산물에는 쌀, 배, 오이, 애호박, 토마토, 방울토마토, 미한우가 있으며,평택에서 생산되는 슈퍼오닝 쌀은 토질, 기후, 재배품종, 재배방법, 수확, 건조, 저장 및 도정 등의 미질을 좌우하는 요건을 갖추고 있으며, 최첨단 시설로 적온 건조, 적정 수분 유지, 가공, 공정표준화 등 엄격한 품질관리로 농산물우수관리 인증(GAP) 및 경기도지사 인증(G마크)을 획득하여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또한, 매년 「평택시 농특산물 통합상표 관리 조례」에 따라 생산과정, 출하, 유통 과정 등 현장점검을 실시하여 심사기준을 통과하여야만 평택시에서 슈퍼오닝 사용 권한을 부여하고 있어 엄격한 관리를 하고 있기 때문에 믿고 먹을 수 있는 농특산물이다.
고품질 농산물이 생산되도록 재배기술 등의 교육 및 지도 등을 실시하고 있으며,슈퍼오닝 생산단지를 운영하여 종자 및 영농자재 지원 및 장려금 지원을 통하여 생산 농가에는 고품질 농산물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한, 슈퍼오닝 인증 농산물에 대한 포장재 및 택배비 지원으로 경쟁력 강화 및 상품성 유지로 농업인 소득증대 및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슈퍼오닝은 농가와 농협 간 100% 계약재배를 통하여 최신 유통시설을 통해 매입, 관리, 선별, 포장, 규격화 과정을 거쳐 철저한 관리를 하고 있으며, 쌀의 경우 완전미 비율, 단백질 함량 등 10개 품목의 품질검사를 실시하여 엄선된 쌀만 시중에 유통하고 있다.
평택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상쾌한 아침을 맞이하게 해주는 깨끗하고 믿을 수 있는 먹거리”를 제공하는 평택 슈퍼오닝 농특산물로 건강한 하루를 시작하시면 좋겠습니다."라고 전했다.
*본 기사는 평택시농업기술센터 협찬으로 제작된 광고기사입니다. (협찬: 평택시농업기술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