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전국/지방뉴스
인천광역시
계양구, 스마트도시 리빙랩사업에 선정
주민참여·자원순환형 스마트 일회용 플라스틱컵 회수 시스템 구축 계획
기사입력: 2022/05/25 [11:11] ⓒ 국제언론인클럽(GJCNEWS)
정성환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블로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계양구, 스마트도시 리빙랩사업에 선정


[국제언론인클럽=정성환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는 인천시가 주관하는 2022년 구·군 스마트도시 리빙랩·실증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시비 3천만 원을 확보하게 되었다고 25일 밝혔다.

스마트도시 리빙랩·실증사업은 인천시가 시민 참여를 통한 시민체감 스마트도시 서비스 확산을 위하여 지자체를 대상으로 공모하는 사업이다. 다수의 시민들이 직접 도시문제를 이해하고 지역 현안문제를 발굴해 스마트시티 혁신 기술을 실증해 나가는 시민 주도형 혁신 모델이다.

계양구는 최근 플라스틱류 중 가장 많이 사용하는 품목인 일회용 플라스틱 컵의 대다수가 재활용되지 못하고 매립되거나 소각되고 있는 점을 문제로 인식했다.

이번 리빙랩·실증사업에서는 일회용 플라스틱 컵 재활용률을 높이기 위해 주민참여·자원순환형 스마트 일회용 플라스틱 컵 회수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해당 사업은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의 리빙랩 전문 교수가 맡아 진행하며, 공개 모집을 통해 선발된 참여 주민, 솔루션기업, 공무원 등 20명이 오는 6월 초 발대식을 시작으로 8월까지 리빙랩 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리빙랩은 주민들이 중심이 되어 다양한 사회문제의 해법을 찾아보려는 새로운 시도로 이번 리빙랩 성과물이 스마트도시 실증사업까지 연계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국제언론인클럽(GJC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블로그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