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전국/지방뉴스
제주특별자치도
책 읽기가 일상인 서귀포시
기사입력: 2022/05/25 [11:56] ⓒ 국제언론인클럽(GJCNEWS)
김승환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블로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일상속 책읽기


[국제언론인클럽=김승환기자] 서귀포시는 코로나19로부터 일상회복과 마음치유의 독서문화 확산을 위해 운영하고 있는 ‘시민들과 함께하는 '일상 속 책 읽기' 사업’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올해부터 서귀포시 공공도서관에서 추진하는 '일상 속 책 읽기' 사업은 코로나19 이후 새로운 독서 공동체를 조성하여 책 읽는 문화도시를 구현하는 사업으로 각 도서관에서 주관하는 대면·비대면 모임에 5월 현재 1,000여 명이 넘는 시민이 참여하여 열기를 더했다.

▲삼매봉도서관은 수요일 밤마다 함께하는 온라인 필사 모임인 ‘서귀포 북라이트’를 ▲중앙도서관에서는 그림책으로 아이와 엄마의 소통 방법을 알아보는 ‘엄마와 그림책’과 독서동아리 ‘다독팡’을 ▲동부도서관에서는 2022년 서귀포시민의책을 릴레이로 읽는 ‘(사서와 함께하는) 책 읽는 밤’을 진행하고 있다.

▲서귀포기적의도서관에서는 ‘책 읽어 주세요’ 동호회 회원들의 재능기부로 어린이집과 연계한 그림책 읽어 주기 활동을 ▲안덕산방도서관은 지역 복지회관과 연계한 ‘어르신과 함께 책 읽기’를 ▲표선도서관은 도서관을 찾는 가족들을 위한 ‘가족과 함께 그림책 읽기’를 운영 중이다.

▲성산일출도서관은 도서관 사서와 함께 ‘은유’작가의 작품을 읽고 쓰고 이야기 나누는 ‘사서와 은유읽기’모임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3월 ‘책 읽는 밤’, ‘독서, 이제는 실천이다’ 등 독서 모임을 매일 밤 운영하여 뜻깊은 시간을 가진 바 있다. ▲서부도서관에서는 오는 7월부터 시 낭송 프로그램인 ‘시와 함께 일상 속으로’를 운영 할 예정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각 도서관에서 진행되는 '일상 속 책 읽기' 사업이 책의 가치를 재조명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에게 가까이 다가가고 함께 성장하는 도서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국제언론인클럽(GJC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블로그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