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전국/지방뉴스
대구광역시
대구시, 지역건설산업 설계VE 활성화 컨퍼런스 열린다!
VE컨퍼런스를 통한 혁신적 사고!
기사입력: 2022/05/25 [14:02] ⓒ 국제언론인클럽(GJCNEWS)
정정미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블로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건설산업 설계VE 활성화 컨퍼런스 열린다!


[국제언론인클럽=정정미기자] 대구시는 혁신적인 사고에서 출발해 새로운 비즈니스를 창출하는 창조경제의 시발점이라 할 수 있는 VE를 통해, 창조적인 아이디어 발굴로 공공건설사업의 가치향상을 추구하기 위한 ‘2022 대구시 VE Conference’를 대구육상진흥센터 멀티미디어실에서 5월 27일 오후 2시에 개최한다.

이번 VE Conference 행사는 대구경북지역의 VE전문가인 CVS, CVP, 대구시 설계VE위원, 건설공무원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VE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VE Conference행사에는 ‘행위예술을 통한 고정관념의 변환을 유도’하기 위한 골드보이의 퍼포먼스가 있으며, 이어서 ‘해외건설 프로젝트 리스크 발생의 근본요인과 대응사례’에 대한 주제로 안상목 박사의 초청강연이 있고,

이어서 대구시 설계VE위원으로 활동 중인 이종탁 CVP의 ‘VE활동을 통한 문제해결 역량 강화’의 주제로 강연이 있으며, 그 외 3명의 VE 관련 주제발표와 질의토론 시간으로 진행된다.

대구경북지역의 국제․국내 VE 전문가(CVS․CVP)는 120여 명으로 건설분야에서 설계경제성검토(VE) 등을 통해 새로운 가치창조와 건설공사의 품질향상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그동안 대구시는 선진 건설관리기법인 설계경제성검토(VE)를 통해 예산절감과 함께 품질향상에 크게 기여했으며, 지난해 21건의 건설공사에 대한 설계VE 검토를 통해 창의적 아이디어 290건을 설계에 반영해 공공시설물의 가치향상과 건설사업예산 516억원을 절감한 바 있다.

권오환 대구시 도시재창조국장은 “대구시가 2012년부터 지난해까지 140건의 대형사업(80억원) VE검토를 통해 건설사업비 2,787억원의 절감과 공공시설물의 가치향상을 이룬 만큼 이런 VE Conference행사를 통해 지역 VE 전문가들의 자질향상과 국토교통부가 적극 추진 중인 VE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국제언론인클럽(GJC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블로그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