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전국/지방뉴스
전라남도
신안군 임자면 자생조직연합과 목포시 용당2동 자생조직연합 도농 교류 자매결연 협약
목포시 신흥동 자생조직연합에 이어 2번째 자매결연
기사입력: 2023/03/08 [10:50] ⓒ 국제언론인클럽(GJCNEWS)
박성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블로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임자면의 목포시 자생조직연합과의 자매결연은 지난 2. 28일 목포시 신흥동 자생조직연합과 자매결연에 이어 이번이 2번째 자매결연이다.(사진=신안군 제공)  © 박성 기자



[GJCNEWS=박성 기자] 전남 신안군 임자면 자생조직연합(김광모 이장협의회장)이 지난 6일 목포시 용당2동 자생조직연합(이광숙 주민자치위원장)과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했다.

 

자매결연에 앞서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용당2동사무소에서 열린 목포시의 2023 시정보고 및 시민과의 대화시 임자면의 일반현황 및 자생조직연합 소개와 용당2동 특산품을 전달하며 응대해 주었으며 임자면 자생조직연합에서도 준비해 간 천일염 특산품으로 화답하였다.

 

시민과의 대화 이후 열린 자매결연 협약식은 임자면 김광모 이장협의회장과 목포시 용당2동 이광숙 주민자치위원 등 양 지역 주민대표와 한재성 임자면장, 조진만 용당2동장 등 20여 명이 참석하였으며 용당2동 새마을부녀회원 10여 명이 깜짝 방문하여 축하해 주었다.

 

양 단체는농촌일손 돕기, 각종 행사초청 등 상호 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다양한 교류사업을 발굴·추진하기로 하는 한편 임자면에서 준비한 기념품(일염, 천일염 치약)과 목포시에서 준비한 특산품(울외 장아찌)을 선물로 교환했다.

 

임자면 김광모 이장협의회장은 환경이 서로 다른 도·농 양 기관이 상생하기 위해서는 양보하면 좋은 일이 이루어진다며 상징적인 협약이 아니라 실질적 성과로 이어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용당2동 이광숙 주민자치위원장은 이번 자매결연이 양 자생조직 간의 상생 협력을 넘어 목포와 신안이 하나 되어 가는 주춧돌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교류협력에 최대한 보탬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임자면의 목포시 자생조직연합과의 자매결연은 지난 2. 28일 목포시 신흥동 자생조직연합과 자매결연에 이어 이번이 2번째 자매결연이다.

 

 
ⓒ 국제언론인클럽(GJC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블로그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