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전국/지방뉴스
울산광역시
북구, 동별 ‘찾아가는 주민참여예산학교’ 마무리
기사입력: 2021/06/18 [19:46] ⓒ 국제언론인클럽(GJCNEWS)
신세화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블로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국제언론인클럽=신세화기자] 울산 북구가 8개 동별 ‘찾아가는 예산학교’를 운영해 예산편성 과정에 주민 참여기회를 확대할 수 있도록 했다고 18일 밝혔다.

북구는 지난달 25일 농소3동을 시작으로 이달 18일 효문동까지 8개 동을 순회하며 찾아가는 예산학교를 운영했다. 교육은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동별 소규모 인원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찾아가는 예산학교'는 주민참여예산제도의 이해를 돕기 위한 기본 강의와 우수 사례 연구, 우리 지역 의제 찾기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으며, 주민참여예산 담당 공무원이 직접 강의를 맡았다.

북구는 '찾아가는 예산학교' 참여자들이 제안한 정책을 내년도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에 포함해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북구 관계자는 "주민참여예산제도는 주민 스스로 지역의 문제를 고민하고 해결방안을 제안해 지역사회를 변화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다"며 "주민들의 다채로운 의견을 예산에 적극 반영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국제언론인클럽(GJC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블로그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