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JCNEWS=김재수 기자] 한-인도 비즈니스 문화진흥원(IKBCC)의 제나 정 (Dr.Zena Chung) 이사장, 인도공립 쉬리 비슈와카마 기술대학교(SVSU)와 한-인도 기술 인큐베이션 센터 설립을 위한 MOU 체결
인도와 한국 간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중요한 발걸음으로, 한-인도 비즈니스 문화진흥원(Indo-Korea Business Culture Center; IKBCC)와 인도 최초 & 최대 기술 공립 대학교인 쉬리 비슈와카마 기술대학교(Shri Vishwakarma Skill University; SVSU)가 한-인도 기술 인큐베이션 센터 (Indo Korea Tech Innovation Center) 설립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인도 공립대학의 주요 인사 및 학계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2월3일 공식적으로 이루어졌다.
SVSU의 수실 쿠마르 토마르 (Sushil Kumar Tomar) 총장과 조티 라나 (Jyoti Rana) 교무처장은 한-인도 비즈늬스 문화진흥원 (IKBCC)의 설립자이자 이사장인 제나 정 (Dr. Zena Chung) 박사와 함께 협약서에 서명했다. 또한, 이번 행사에는 IKBCC의 아이크 신하 (Ike Sinha)와 핀란드 상공회의소 회장인 헤이키 란타(Heikki Ranta)도 함께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수실 쿠마르 토마르 총장은 “세계는 하나의 가족 (Vasudhaiva Kutumbakam)”이라는 철학을 강조하며, 이번 협력이 공통된 도전에 대응하고 공동의 발전을 이루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한국과 인도 국민이 근면성과 업무 윤리에서 많은 공통점을 갖고 있음을 언급하며, 이번 협력을 통해 상호 발전의 새로운 기회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민간 외교 차원에서 인도와 한국 관계 강화를 위해 부단한 노력을 하고 있는 IKBCC 관계자들에게도 축하의 인사를 전했다.
조티 라나 교무처장은 한-인도 기술 인큐베이션 센터가 인도 학생들에게 한국어 교육과 여러 다양한 기술 훈련을 제공하여 새로운 취업 기회를 창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녀는 이 센터가 양국 간의 지식과 기술 교류를 촉진하며, 학생들에게 큰 혜택을 줄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은행 및 금융 기술 부문의 기술 교육을 담당하는 사마르트 싱(Samarth Singh) 교수는 한-인도 비즈니스 문화진흥원 (IKBCC)와 협력하여 제공될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이 프로그램은 한국어 교육 뿐만 아니라 식품 기술과 화장품 관련 전문 교육도 포함하며, 학생들은 수업 과정을 마친 후 IKBCC와 SVSU 공립대학교와 공동 수료증을 발급받아 글로벌 취업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HDFC 은행과의 기존 MOU 또한 갱신되었으며, 대학의 산학 협력이 더욱 강화되었다. HDFC 은행의 클러스터 헤드인 샤라드 카츠루 (Sharad Lachroo)와 HDFC은행의 지점장이자 부사장인 라자 알리 칸 (Raza Ali Khan)이 협약 체결을 위해 또한 참석을 했다.
이 외에도 학술 부총장 RS 라토레(RS Rathore) 교수, 리시팔(Rishipal) 교수, 우샤 바트라(Usha Batra) 교수, 아미쉬 아메이(Amish Amey) 부국장, 요게시(Yogesh) 박사, 프리얀카 가르그(Priyanka Garg) 박사 등 여러 학계 주요 인사들이 함께하며,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인재 양성과 인도-한국 간 교육 및 산업 협력 확대를 위한 공동의 의지를 굳개 다졌다.
인도 최초의 정부 산하의 기술전문 공립 대학으로 유명한 쉬리 비스와카마 기술 공립 대학교 (SVSU) 내 한-인도 기술 인큐베이션 센터 설립은 양국 간 문화 및 기술 교류를 촉진하는 중심적 역할을 하며, 양국 간의 우호 관계를 더욱 공고히 하고 혁신과 고용 창출의 새로운 길을 열어갈 것으로 기대된다.
▲ (한-인도 비즈니스 문화진흥원 (Indo-Korea Culture Center; IKBCC)와 쉬리 비슈카마 기술 공립대학교 (SVSU)와 한-인도 기술 인큐베이션 센터 설립에 대한 MoU가 대학교 측 보도자료로 현지 신문에 다수의 여러 가사들이 기사로 실렸다.) ©김재수 기자
|
▲ (사진설명: IKBCC와 SVSU 기술 공립대학교의 한-인도 기술 인큐베이션 센터 설립에 대한 MOU 서명후에 학교 관계자들과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 가운데가 수실 쿠마르 토마르 (Sushil Kumar Tomar) 대학 총장과 조티 라나 (Jyoti Rana) 교무처장, 좌로부터 사마르트 싱(Samarth Singh) 교수, 그리고 한-인도 비즈니스 문화진흥원(IKBCC)의 제나 정 (Dr.Zena Chung) 이사장이 2월 3일 대학교 내에서 MoU 체결 후에 포즈를 취하고 있다.) ©김재수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