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전국/지방뉴스
경기북부
부천문화재단, 공주문화재단과 5월 18일 업무협약, 부천-공주, 문화도시로 맞손
지역자원 공유, 협력 등 문화도시 상호 발전 약속
기사입력: 2022/05/20 [16:50] ⓒ 국제언론인클럽(GJCNEWS)
이미미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블로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부천문화재단, 공주문화재단과 5월 18일 업무협약 (사진 왼쪽부터) 공주문화재단 문옥배 대표이사, 부천문화재단 김정환 대표이사


[국제언론인클럽=이미미기자] 부천시와 공주시가 문화도시로 손을 잡았다.

부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정환)은 5월 18일 부천시 복사골문화센터에서 공주문화재단(대표이사 문옥배)과 업무협약을 맺고, 문화도시 사업을 발전적으로 추진해 나가기로 약속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지속 가능한 지역예술생태계를 위한 사업 연계 ▲문화도시 협력체계 운영과 홍보 지원 등이다. 재단은 이번 협약을 통해 각 문화도시의 사업 운영방안과 전략, 다양한 지역자원을 공유·활용하는 등 도시 간 협력을 통해 건강한 지역예술환경을 조성해 나갈 방침이다.

부천문화재단 김정환 대표이사는 “각 지역의 고유한 문화자원을 효과적으로 활용해 도시 간 성장에 서로 힘을 보탤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부천시와 공주시 모두 국가 지정 문화도시로서 활기찬 지역문화 조성에 상호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공주문화재단 문옥배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문화도시 실무진 간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만들어 지역 예술인들이 지역에서 정주할 수 있도록 활동 기반 마련에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부천시는 2019년 말 국가 제1호 문화도시로 지정됐다. 오는 2024년까지 5년간 ‘시민이 만드는 생활문화도시’로서 ▲문화적 지역재생 ▲지역 특화 콘텐츠 개발 ▲지역생태계와 문화경제 등의 분야에서 문화도시 사업을 펼친다. ‘말할 수 있는 도시, 귀담아듣는 도시’를 표방하며 시민의 문화주권이 도시 성장동력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향한다.

공주시는 올해 제3차 문화도시로 지정됐으며, 휴먼(human)유산과 도시정체성을 바탕으로 시민과 함께 도시의 새로운 미래가치를 만들어가는 데 힘쓸 방침이다.

ⓒ 국제언론인클럽(GJC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블로그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