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전국/지방뉴스
경상북도
문경시, 2022년도 지역사회건강조사 실시
만 19세 이상 성인 900여명 대상, 8월 16일부터 조사 시작
기사입력: 2022/08/12 [19:20] ⓒ 국제언론인클럽(GJCNEWS)
송지연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블로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문경시청


[국제언론인클럽=송지연기자] 문경시는 오는 8월 16일부터 10월 31일까지 표본가구로 선정된 가구원 중 만 19세 이상 성인 900여명을 대상으로 ‘2022년도 지역사회건강조사’를 실시한다.

지역사회건강조사는 지역건강통계를 생산하여 지역별로 필요한 근거 중심의 보건사업을 수행하기 위해 지역주민 건강행태(흡연, 음주 등) 및 이환, 의료이용 등을 조사하는 건강조사로 지역보건법에 의거 질병관리청, 책임대학교와 함께 전국 258개 보건소에서 동시에 실시하는 국가승인 통계조사다.

본 조사는 훈련된 조사원이 선정된 조사 가구를 직접 방문해 태블릿 PC에 탑재된 전자조사표를 이용하여 일대일 면접 방법으로 진행하며, 조사에 참여한 대상자에게는 소정의 상품권이 제공된다.

조사문항은 코로나19관련 문항 포함하여 총 19개 영역 138개이며, 코로나19 확산예방을 위해 올해도 계측조사(키, 몸무게, 혈압측정)는 실시하지 않는다.

문경시는 주민들이 안심하고 조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조사원은 마스크 착용·일일건강상태 체크(건강체크앱 활용)·손 소독을 실시하고, 조사 대상자 또한 마스크 착용 등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 하에 조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조사된 내용은 문경시 실정에 맞는 건강증진 정책 수립의 기초자료로 활용되는 만큼 조사원 방문 시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국제언론인클럽(GJC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블로그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