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종합뉴스
문화/예술
송지원 바이올린 리사이틀(Ji Won Song Violin Recital)
기사입력: 2019/03/12 [00:12] ⓒ 국제언론인클럽(GJCNEWS)
김진수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블로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국제콩쿠르세계연맹(WFIMC) 최다 우승자

그랜드슬램을 달성한 바이올린 디바!

▲ 송지원 바이올린 리사이틀(Ji Won Song Violin Recital)     © 김진수 기자

 

 

레오폴드 모차르트 국제콩쿠르, 윤이상 국제음악콩쿠르 우승을 비롯하여권위 있는 국제콩쿠르를 휩쓸며 세계 클래식 음악계로부터 주목 받고 있는 바이올리니스트 송지원의 바이올린 독주회가 20193 26() 저녁 8시 티엘아이 아트센터에서 열린다. 송지원은 악기에 대한 탁월한 이해력은 물론, 생동감 넘치는 음색과 섬세한 해석이 겸비된 연주로 세계 청중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세계 무대를 뒤흔들어 놓은 젊은 비르투오조!

일찍이 한국을 비롯한 세계 유수의 콩쿠르에서 두각을 나타낸 바이올리니스트 송지원은 2017 ‘윤이상 국제음악콩쿠르에서 1위와 함께 박성용 영재특별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으며 2016 ‘레오폴드 모차르트 국제 바이올린콩쿠르’ 1위와 청중상, 2014 ‘중국 국제 바이올린콩쿠르’ 1위 및 특별상, 2014 ‘앨리스 앤 엘레노어 쇤펠드 국제현악콩쿠르’ 1위 및 중국 작품 최고연주상, 2012 ‘샤트 현악콩쿠르’ 1위 및 청중상을 수상하였다. 또한 티보 바가 국제 바이올린콩쿠르’ 2수상을 비롯하여, ‘칼 닐센 국제 바이올린콩쿠르’, ‘예후디 메뉴인 국제콩쿠르에서 입상하는 등 국제 무대에서 돋보이는 성적을 거둔 바 있다.

 

10세 때 금호영재콘서트 독주회서울시향과의 협연을 통하여 데뷔하였고, 12세에는 워싱턴 D.C.의 케네디센터 미국 데뷔 연주를가졌다. 이후 세계 최정상급 오케스트라인 필라델피아 오케스트라를 비롯하여 상하이 심포니 오케스트라, 서울시향, 인천시향, 부천시향 등 국내 및 세계 유수의 오케스트라와 미국 필라델피아 키멀 센터와 보스턴 조던 홀, 중국 상하이 심포니 홀, 서울 예술의전당, 독일 아우크스부르크 골든 홀을 비롯한 공연장에서 협연하였다. 또한 오귀스탱 뒤메이, 크리스토프 포펜, 지안카를로 게레로, 로젠 밀라노프, 임헌정 등 국내외 저명한 지휘자와 협연하였다. 지난 12월에는 뉴욕 라디오 방송국WQXR의 미드데이 마스터피스 시리즈를 통해 그녀의 연주가 생방송 되기도 했다.

 

한국예술종합학교 예비학교와 클리블랜드 음악원 예비학교를 거쳐 14세의 나이에 커티스 음악원에 입학한 후, 커티스 음악원으로부터 1년간 항공료와 숙박비 등 국제 바이올린 콩쿠르 참가에 필요한 재정적 지원을 제공받는 영광스러운 밀카 바이올린 아티스트상을 수상하였다. 커티스 음악원 졸업 후, 뉴잉글랜드 음악원에서 석사 과정을 마친 송지원은 현재 줄리어드 음악원에서 최고연주자 과정을 수학 중이다.

 

생동감 넘치는 음색, 청중을 사로잡는 그녀만의 에너지!

이번 독주회에서는 그녀의 연주자로서의 기량과 음악적인 매력을 한껏 돋보이게 하는 곡으로 구성했다. 바로크와 고전, 낭만, 근대에 이르는 대표 바이올린 곡 연주를 통하여 넓은 스펙트럼의  송지원의 연주를 만날 수 있다. 1부에서는 연주자들의 완벽한 연주기량을 요구하는 곡으로, 밝고 화려한 기교를 요구하는 베토벤의바이올린 소나타 8 바이올린 소리만의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는 비에니아프스키의 파우스트 판타지를 연주하며, 2부에서는 매우 난해하고 기술적으로도 까다롭기로 유명한 이자이의 무반주 바이올린 소나타 1과 매력적인 선율미와 간결한 형식미를 겸비한 작품인 프로코피에프의 바이올린 소나타 2을 연주한다. 작은 체구에서 뿜어내는 강렬한 에너지로 청중을 사로 잡는 세계 바이올린 음악계의 새로운 디바를 예약한 송지원의 정갈하고 화려한 무대가 기대된다.

 

티켓은 인터파크(1544-1555), Yes24(1544-6399), 옥션티켓(1566-1369)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티켓 가격은 전석 3만원이다. 3 5일까지 조기예매 시 30% 할인, 카카오플러스친구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 국제언론인클럽(GJC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블로그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다국어번역
영어 일본어 중국어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