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언론인클럽뉴스=문화부 최수진기자] 혁신적인 디지털 결제 솔루션 분야의 리더인 가 ISO 20022 금융 메시징 표준 발전의 선구자인 를 인수했다고 오늘 발표했다. 이러한 전략적 움직임은 스트롱홀드의 독점 결제 네트워크인 스트롱홀드넷(StrongholdNET)을 크게 개선하여 ISO 20022 표준에 더욱 부합하도록 만들기 위한 것이다.
데이터 강화 결제 처리(data-rich payment processing) 분야의 전문성으로 유명한 20022 랩스는 스트롱홀드에 자사의 지식, 기술, 관계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협력의 목표는 결제 시스템 혁신을 추진하여 기업에 운영 효율성, 자금 관리 강화, 고객 경험 향상, 강력한 규제 준수, 디지털 경제에서의 국내 및 글로벌 상호 운용성을 통한 경쟁 우위를 제공하는 것이다.
스트롱홀드넷에서 표준 구현을 강화하게 되면 기존 및 최신 스트롱홀드 생태계에서 지원되는 다양한 결제 네트워크 간의 상호 운용성이 증가한다.
스트롱홀드의 최고경영자인 태미 캠프(Tammy Camp)는 “이번 통합은 혁신적인 결제 솔루션 분야에서 앞장서고 20022 랩스의 전문성을 활용하여 플랫폼, 특히 스트롱홀드넷을 발전시킨다는 비전에 부합한다”며 “이번 인수는 우리의 입지를 강화하며 글로벌 금융 접근성과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노력을 잘 보여준다”고 전했다.
20022 랩스의 설립자인 마이크 시갈(Mike Sigal)은 “우리의 비전은 ISO 20022 표준을 사용한 데이터 강화 결제를 보급하여 전 세계 디지털 결제 시스템에 비교 불가한 효율성과 가치를 제공하는 것”이라며 “우리의 노력이 이 미션에서 스트롱홀드의 리더십을 발전시킬 수 있을 것을 생각하니 기쁘다”고 전했다.
스트롱홀드는 20022 랩스와 스트롱홀드넷의 통합이 단순히 두 기관의 합병을 넘어서 모든 사용자가 금융 서비스에 참여하는 방식을 혁신하는 장래성 있는 비전의 융합이라고 믿는다.
글로벌 개발자 커뮤니티가 플랫폼에서 ISO 20022 메시징 표준에 액세스할 수 있게 함으로써 스트롱홀드는 이 혁신적인 기술의 광범위한 채택을 촉진하고 있다.
이러한 전략적 접근성을 통해 개발자들은 ISO 20022의 모든 기능을 활용하는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할 역량이 생기게 되어 전 세계적으로 결제 처리의 혁신과 효율성을 촉진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