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선노인복지관(관장 이정준)에서는 지난 7월 4일 한국마사회 의정부지사(박성균 지사장)와 지역사회 어르신 지원을 위한 프로그램 후원금 전달식을 진행하였다.
한국마사회 의정부지사는 매년 지역일자리 창출, 지역경제 활성화, 취약계층지원, 동물복지, 환경보호, 아동청소년 교육‧문화 지원 등 사회 공헌사업을 꾸준히 추진하고 있으며 이날 전달식에서 총 400만원의 후원금을 흥선노인복지관에 전달하였고, 지역 내 문화예술의 접근성이 낮은 취약계층의 일상생활 속 문화예술을 향유하고 사회참여의 기회를 마련하는 “건강채움 시니어합창” 프로그램 운영에 사용할 예정이다.
“건강채움시니어합창”은 복지관 이용회원 및 취약계층 어르신에게 합창 기초발성법, 현장학습(전문공연 관람), 지역사회 연계 외부 문화공연 등의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으로 참여자의 성취감 및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전문적인 합창 프로그램이다.
박성균 의정부지사장은 “코로나를 겪으며 기부금 지원이 많이 어려웠으나, 이번 전달식을 계기로 한국마사회는 지역사회에 더 많은 기부문화를 활성화하고 취약계층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이정준 관장은 “기부금을 전달해 준 한국마사회 의정부지사에 감사드리며, 기부해주신 금액은 복지관을 이용하시는 어르신들과 지역주민을 위하여 소중하게 사용하겠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