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JCNEWS=김재수 기자] ‘감사합니다! 캠페인’ 세미나 및 분과위원회 출범
사단법인 K관광협의회는 “감사합니다! 캠페인” 사업 준비를 위해 다양한 관련자들이 참여하는 세미나와 분과위원장 위촉식 행사를 개최했다.
▲ ‘감사합니다! 캠페인’ 세미나 및 분과위원회 출범 © 김재수 기자
|
오늘 세미나에서 사단법인 k관광협의회 송창용이사장은 우리나라가 존폐의 위기에 처해 있을 당시 목숨을 걸고 우리 국민의 생명과 자유, 궁극적으로 대한민국을 지켜준 한국전쟁 참전용사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유엔 참전용사들의 숭고한 희생 덕분에 지금의 살기 좋은 대한민국이 존재한다는 사실을 잊지 말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감사합니다! 캠페인”의 확산과 사회 각 분야의 참여 촉진을 위한 분과위원회가 출범했다.
대외협력위원회 위원장에 유병완 국민희망위원회 사무총장, 위원에 선유진, 권영지, 콘텐츠위원장에 전원창 前전원일기 드라마 감독, 뉴미디어위원장에 김양미 sbs제작국 PD, 홍보위원장에 김재수 국제언론인클럽 재단 이사장 등이 함께 이름을 올렸다.
본 캠페인 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조성우 이사는 “감사합니다! 캠페인”의 내용으로 K-한류 스타들이 참전용사 가족에게 감사한 마을을 전하는 ‘영상 편지’와 외국인들에게 인기 있는 K한류상품을 선물로 전달할 계획이며, 이를 위해 16개 참전 국가 대사를 초청해 “감사합니다! 캠페인 리셉션”을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캠페인을 많은 국민에게 알리고 사회적 확산 분위기 조성을 위해 한국의 대표적인 공중파 방송과 함께 유엔 참전국을 로케이션하는 스포츠 예능 프로그램 제작과 국내 인기스타들이 참여하는 자선 골프대회 개최를 협의중이라고 전했다.
또한 한국 발전의 상징인 청계천에서 주말 차 없는 거리를 활용해 한국전쟁 참전 국가의 문화와 생활을 체험하고 교류하는 ‘글로벌마켓’ 개최를 위해 관계부처와 협의하고 2025년 6월에는 참전용사 가족을 초청해 그들의 희생으로 발전한 대한민국을 직접 보며 그날의 희생이 보람된 일이었음을 느낄 수 있는 청와대 초청 행사도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사)k관광협의회 홍보대사인 아이돌그룹 틴탑의 “천지”를 시작으로 인기스타들이 애장품을 기부하고 다음 기부자를 추천하는 방식의 ‘애장품 릴레리 기부’도 진행하고 있다.
“감사합니다! 캠페인”에 참여를 희망하는 개인·단체·기업은 캠페인 홈페이지(https://naver.me/58Nky9up)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