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전국/지방뉴스
경상남도
잠깐 멈춤!! 물, 그늘, 휴식 김해외국인근로자지원센터 ‘글로벌봉사단’폭염 예방 캠페인 실시
기사입력: 2024/08/06 [08:58] ⓒ 국제언론인클럽(GJCNEWS)
김경훈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블로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글로벌봉사단’폭염 예방 캠페인 실시


[국제언론인클럽=김경훈기자] 지난 4일 김해외국인근로자지원센터의 글로벌봉사단은 동상동 외국인거리를 중심으로 폭염 대비 예방 캠페인과 거리청소를 실시했다.

2018년부터 활동 해 온 글로벌봉사단은 캄보디아를 비롯한 4개국 20명으로 구성된 외국인 봉사단체로, 매월 첫째, 셋째 주 동상동 거리를 청소하며 지역사회와 연대를 이어가고 있다.

이날은 거리 청소 후 김해외국인근로자지원센터와 함께 외국인들에게 부채를 나누어 주고 온열질환 예방 3대 수칙을 안내했다.

글로벌봉사단 대표 튠소다(캄보디아)씨는 “외국인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동상동 거리를 다른 국가 친구들과 함께 청소하니, 주변에 도움이 되는 것 같아 뿌듯하다. 청소외에도 김해를 위해 봉사하는 기회가 많아졌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진대엽 김해외국인근로자지원센터장은 “무더운 여름철 산업현장에서 열심히 일하고 있는 외국인근로자들이 온열 질환을 잘 이겨낼 수 있기를 바란다.” 면서 “외국인 글로벌봉사단과 함께 다양한 캠페인 활동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 국제언론인클럽(GJC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블로그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