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전국/지방뉴스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교육지원청, 즐거운 여름방학 모드락하게 건강 키움! 감성 채움!
‘2024학년도 하하(여름) 모드락 배움학교’ 운영

기사입력: 2024/08/06 [10:02] ⓒ 국제언론인클럽(GJCNEWS)
김승환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블로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2024학년도 하하(여름) 모드락 배움학교


[국제언론인클럽=김승환기자] 서귀포시교육지원청은 8월 5일부터 9일까지 서귀포시 관내 유·초·중학교 특수교육대상학생 50명을 대상으로 서귀포시특수교육지원센터 여름방학 계절학교 ‘2024학년도 하하(여름) 모드락 배움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여름방학 동안 즐겁게 웃으면서 한곳에 모여 함께 배운다는 의미를 갖고 있는 ‘2024학년도 하하(여름) 모드락 배움학교’는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의 개별 적성에 맞는 특기적성 교육 및 여가 활동 제공으로 참여 학생의 예술적 감수성과 건강증진을 도모함과 더불어 방학 중 자녀 양육에 대한 학부모의 심리적, 경제적 부담 경감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번 하하(여름)모드락 배움학교는 ‘특수체육, 재활승마, 음악치료, 자연염색, 자연놀이’로 총 5개의 특기적성 교육활동으로 구성됐다. 이 중 재활승마와 자연놀이 프로그램은 처음 신설되는 프로그램으로 재활승마는 장애를 가진 학생들이 말과 함께 교감하며 몸과 마음의 회복을 도모하고, 자연놀이는 마을자원을 활용한 만들기 체험으로 예술적 감수성을 기를 수 있도록 했다.

서귀포시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여름철 신체활동이 저조할 수 있는 시기에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의 장애유형 및 연령을 고려한 신체활동과 조작활동 경험을 통해 건강을 증진시키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 국제언론인클럽(GJC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블로그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