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전국/지방뉴스
경기남부
여주시, 시민이 공감하는 실현가능한 사업 발굴로 원도심에 활력을
중간보고회(8.1.).......“집객, 유입, 연계, 확산” 네가지 테마 제시
기사입력: 2024/08/06 [10:00] ⓒ 국제언론인클럽(GJCNEWS)
김재수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블로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여주시, 시민이 공감하는 실현가능한 사업 발굴로 원도심에 활력을


[국제언론인클럽=김재수기자] 여주시는 지난 8월 1일 쇠퇴하고 있는 원도심을 활성화시키고자 추진하는 “여주시 원도심 활성화방안 마스터플랜 수립 용역” 중간 보고회에서 시민이 공감할 수 있는 실현 가능한 계획이 여주시 원도심을 활성화하는데 중요한 시발점이 될 것이라 하였다.

여주시 원도심 상인회 단체장들을 비롯하여 소상공인 지원센터장이 참석하였으며, 보고회 주요 내용은 ▲여주 내외부 인구 유입 방안, ▲관광객 및 상주 인구의 원도심 유입 확대, ▲원도심과 인근 지역을 연계하여 새로운 관광권역 조성, ▲원도심 활성화로 인한 긍정적인 효과를 여주시 전체로 확산시켜 도시 전체의 경쟁력 강화 기대 등 총 네 가지 테마의 원도심을 활성화하기 위한 계획이다.

상인회 대표는 이번 용역 결과를 토대로 여주가 관광도시로 확립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는 의견을 소상공인 지원센터장은 단기간에 완료될 수 있는 실현가능한 사업 발굴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제시하였다.

이충우 여주시장은 앞으로 금번 중간보고서 의견을 반영하여 내실있는 계획을 수립하고 주민 공청회와 설명회를 통해 시민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실현 가능한 단기 사업 및 중장기 사업 등 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국제언론인클럽(GJC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블로그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