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O 국제 인증 획득으로 신뢰와 권위 강화, 글로벌 경쟁력 확보
(GJCNEWS 정우상기자) 대한인플루언서협회가 국제표준화기구(ISO)로부터 인플루언서 인증을 위한 커머스전문가⦁크리에이터 전문가 공식 연수기관으로 지정되었다. 이로써 협회는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표준을 통해 인플루언서의 전문성과 신뢰성을 공신력 있게 교육⦁평가하고 인증할 수 있는 권위를 확보하게 되었다.
급성장하는 인플루언서 마케팅 시장에서 신뢰성과 투명성 확보는 필수적인 과제며, 이번 ISO 인증 기관 지정을 통해 협회는 인증 절차의 공정성과 객관성을 강화하여, 팬들과 브랜드가 신뢰할 수 있는 인플루언서를 배출하고 지원할 예정이다. 인증을 받은 인플루언서는 팬들로부터 전문가로 인정받고, 브랜드와의 협업에서도 신뢰를 얻어 더욱 다양한 기회를 얻게 될 것이다.
ISO 인증은 국내뿐 아니라 해외 시장에서도 인플루언서들이 경쟁력을 갖추는 발판이 될 것이며, 협회는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자격 기준을 통해 한국의 인플루언서들이 세계 시장에서 활약할 수 있도록 돕고, 프리미엄 계약과 협업 기회를 확대하여 장기적인 커리어 안정성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인증 과정에서 윤리적 기준과 법적 보호를 강화하여, 인플루언서가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산업의 축으로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기회도 함께 제공하기로 했다.
대한인플루언서협회 김현경 회장은 “이번 ISO의 국제자격인증 연수기관 지정은 한국의 인플루언서 시장이 국제적으로도 인정받을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중요한 계기”라며 “협회는 인플루언서들이 더욱 신뢰받고 장기적인 커리어를 쌓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며, 국내외 인플루언서 시장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끌 것”이라고 밝혔다.
협회는 ISO 국제자격인증을 바탕으로 인플루언서들에게 체계적인 교육과 국제 자격 인증을 제공하며, 글로벌 무대에서 더욱 권위 있는 평가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인플루언서와 브랜드 간의 신뢰 기반 협력 관계를 조성하고, 인플루언서 산업의 건전한 발전을 도모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해당 자격증은 세계 인플루언서 분야에서 커머스 전문가와 크리에이터 전문가에 대한 교육과 검증 시험을 거쳐 개인에게 주어지는 169개 ISO 회원국에서 통용되는 국제 자격증으로 캐나다 정부 표준 위원회인 Standards Council of Canada(SCC)에서 발급되며, 자격증 취득 시, ISO 국제 표준 인플루언서 역량 개발 및 콘텐츠 기획자, ISO/IEC 17024 인플루언서 전문 강사 등 관련 다양한 분야로 진출이 가능하다.
이번 ISO의 연수기관 인정은 협회의 권위와 전문성을 한층 강화하며, 국제 사회에서 요구하는 전문 교육 훈련을 통하여,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것은 물론이고, 글로벌 시장에서 한국 인플루언서들이 주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