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전국/지방뉴스
경상남도
거제시 2024년 학교 밖 청소년 인턴십프로그램 운영
인턴십을 통해 실력과 경력이 늘었어요
기사입력: 2024/12/09 [14:04] ⓒ 국제언론인클럽(GJCNEWS)
김경훈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블로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거제시 2024년 학교 밖 청소년 인턴십프로그램 운영


[국제언론인클럽=김경훈기자] 거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지난 11월 11일부터 12월 5일까지 학교 밖 청소년 4명을 대상으로 람카페(계룡로)와 꽃그늘(연사1길)에서 바리스타 및 메이커 공방 인턴십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인턴십프로그램은 바리스타 자격증 과정 및 자기계발 프로그램 후 실질적인 직업 체험과 훈련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의 적성 및 흥미 발견에 주요한 경험을 제공했고 진로 설정에도 도움이 됐다.

참석한 청소년은 “인턴십 훈련을 하면서 확실히 커피 내리는 실력이 많이 좋아진 것이 실감이 나고 경력도 쌓이니 나중에 카페에서 일할 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카페사장님도 너무 친절하시고 가족처럼 대해주셔서 좋았다. 다음에도 이런 기회가 생긴다면 꼭 다시 참여하고 싶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또 다른 청소년은 “인턴십을 참여하면서 메이커 공방에서 어떤 일을 하는지 많이 배울 수 있었고 평상시 해보지 못하는 경험을 할 수 있어서 좋았다. 진로가 정해진 건 아니지만 한가지 더 기회가 생긴 것 같아 뿌듯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서미경 센터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 다양한 업체와의 인턴십 훈련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의 자립 동기를 강화하고 취업 의지를 고취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거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의 취업지원을 위해 인턴십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이나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 국제언론인클럽(GJC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블로그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