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전국/지방뉴스
광주.전남
목포시, 유달산 일등바위 일원 ‘명승’지정 추진
국가‘명승’지정으로 도시 브랜드 높이고, 체계적으로 보존하고자 추진
기사입력: 2020/10/06 [19:06] ⓒ 국제언론인클럽(GJCNEWS)
박성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블로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GJCNEWS=박성 기자] 목포시가 유달산 일등바위 일원을 국가 명승으로 지정하기 위한 학술연구용역을 추진한다.

 

 

▲ 목포시, 유달산 명승지정 추진(사진=목포시 제공)

 

유달산은 서남해안의 바다와 섬, 목포 도심을 한눈에 조망 할 수 있는 곳으로 봄에는 개나리와 벚꽃이 피어 꽃 축제가 열리는 등 빼어난 풍광을 자랑하는 목포의 명산이다.

   

▲ 목포구도시  목포대교 (사진=목포시 제공)

 

또한, 달성사 목조지장보살삼존상 일괄(보물 제2011) 및 달성사 목조아미타삼존불좌상(전남도 유형문화재 제228), 목포시사(전남도 지방기념물 제21), 목포 오포대(전남도 문화재자료 제138) 등 조선시대부터 근현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문화 유산을 살펴볼 수 있다.

 

시는 유달산을 명승으로 지정해 동식물을 보호하고 향후 보수관리 등에 국가지원을 받아 체계적으로 보전하고자 이번 연구용역을 추진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 대반동 바다에서 바라본 유달산 전경(사진=목포시 제공)

 

유달산 전체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용역에서는 역사와 민속 등 인문환경 및 식생, 경관 등 자연환경, 유달산의 명승 지정에 대한 가치 및 타당성 등을 전반적으로 조사할 예정이다.

 

목포시 도시문화재과 이승만과장은  유달산 명승 지정을 통해 목포의 랜드마크인 유달산의 브랜드 가치 상승과 더불어 풍부한 문화유산과 뛰어난 풍광을 관리보존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 국제언론인클럽(GJC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블로그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