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전국/지방뉴스
대전
PRA 헬스사이언스, BARDA로부터 임상 연구 네트워크 회원사로 선정
신규 계약에 따라 PRA는 미국 생물의약품첨단연구개발국(BARDA)의 의학적 대응수단 개발 지원
기사입력: 2020/10/08 [12:53] ⓒ 국제언론인클럽(GJCNEWS)
송호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블로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GJCNEWS=송호현 기자] PRA 헬스사이언스, BARDA로부터 임상 연구 네트워크 회원사로 선정

▲ 사진=PRA케어 임상개발

PRA 헬스사이언스(PRA Health Sciences, Inc. (NASDAQ:PRAH))는 미국 생물의약품첨단연구개발국(BARDA)으로부터 업데이트된 임상연구 네트워크(Clinical Studies Network) 회원사로 등록됐다고 밝혔다.

임상시험 계획 및 실행(CTPE) 계약 수주에 따라 PRA는 임상 연구 서비스를 제공하는 밸류 파트너사로 공중보건 위기 상황 시 국민들의 건강을 지키고 생명을 구하는 의학적 대응수단(MCM) 개발에 참여하게 된다.
마이클 마사로(Michael Massaro) PRA 헬스사이언스 프로젝트 수행 및 생체인식 담당 부사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공중보건을 지키고 강화하는 데 필수적인 연구 수행”이라며 “우리가 축적한 임상 연구 경험과 전문성, 역량을 제공할 수 있는 BARDA의 임상연구 네트워크를 지원하고 시급한 곳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헬스케어 인텔리전스 파트너사가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미국 보건복지부(HHS) 산하 질병예방대응본부(ASPR) 소속인 BARDA는 화학, 생물, 방사선, 핵 위협 그리고 팬데믹 인플루엔자와 최근 부상 중인 각종 감염병으로부터 국가를 지키기 위해 설립됐으며 백신, 신약, 진단 등 첨단 방식의 MCM 연구 및 개발, 제조 활동을 지원한다. BARDA는 CSN를 활용, 각종 신약과 기기, 생물학 제품의 안전성과 효능을 평가하는 임상 1~4상 시험을 엄격하게 수행함으로써 MCM 개발을 촉진할 것이다.
BARDA는 최근 CSN 계약 재조정을 통해 임상시험 계획 및 실행 계약을 5년 주기로 갱신하는 다수공급계약인 불확정 물량 납품(IDIQ) 계약에 포함시켰다. 계약 기간 PRA를 비롯한 CSN CTPE 회원사는 프로젝트 범위 내에서 새로운 업무를 제안할 수 있다. 이번 프로젝트는 ASPR과 BARDA가 연방정부 예산으로 전액 혹은 일부를 지원하며 계약번호는 No. 75A50120D00019이다.
PRA 헬스사이언스 (PRA Health Sciences) 개요
PRA 헬스사이언스는 풀 서비스 글로벌 위탁연구전문기관(CRO)으로 전 세계 생명공학 및 제약업계에 제품 개발 및 데이터 솔루션을 제공한다. PRA의 통합 서비스는 데이터 관리, 통계 분석, 임상 시험 관리, 규제 및 신약 개발 컨설팅 등이 포함된다. PRA의 해외 사업 지역은 북미, 유럽, 아시아, 남미, 남아프리카, 호주, 중동 등 75여 국가를 포함하며, 전 세계에 1만7500여 명의 직원을 두고 있다. 당사는 2000년부터 지금까지 세계 곳곳에서 약 4000건의 임상시험에 참여했다. 또한 주요 임상(pivotal) 및 보조(supportive) 실험에 다수 참여해 미국 FDA 및 해외 규제기관으로부터 95건 이상의 약물 승인을 획득했다. 자세한 정보는 www.prahs.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송호현 기자
GJCNEWS 기자
ghghgh2345@naver.com
 
ⓒ 국제언론인클럽(GJC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블로그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