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전국/지방뉴스
경기남부
평택시 농특산물 브랜드 ‘슈퍼오닝’, 사랑하는 가족을 위한 먹거리 'O.K'
기사입력: 2025/06/11 [22:06] ⓒ 국제언론인클럽(GJCNEWS)
박상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블로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평택 슈퍼오닝 배너 이미지 (평택시농업기술센터 제공)    ©박상진 기자

 

무덥고 지치기 쉬운 여름을 앞둔 6월, 사랑하는 가족을 위한 먹거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철이다.

 

평택시 농특산물 공식 브랜드 '슈퍼오닝'은 “상쾌한 아침을 맞이하게 해주는 깨끗하고 믿을 수 있는 먹거리”로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높이며 먹거리에 대한 고민을 해결해 주고 있다.

 

평택시 ‘슈퍼오닝’ 인증 농산물에는 쌀, 배, 오이, 애호박, 토마토, 방울토마토, 미한우가 있으며,평택에서 생산되는 슈퍼오닝 쌀은 토질, 기후, 재배품종, 재배방법, 수확, 건조, 저장 및 도정 등의 미질을 좌우하는 요건을 갖추고 있으며, 최첨단 시설로 적온 건조, 적정 수분 유지, 가공, 공정표준화 등 엄격한 품질관리로 농산물우수관리 인증(GAP) 및 경기도지사 인증(G마크)을 획득하여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또한, 매년 「평택시 농특산물 통합상표 관리 조례」에 따라 생산과정, 출하, 유통 과정 등 현장점검을 실시하여 심사기준을 통과하여야만 평택시에서 슈퍼오닝 사용 권한을 부여하고 있어 엄격한 관리를 하고 있기 때문에 믿고 먹을 수 있는 농특산물이다.

 

▲ 평택 슈퍼오닝 농특산물 브랜드가 2025년 3월 27일 서울 프라자호텔에서 개최된 2025 대한민국명품브랜드대상에서 농특산물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박상진 기자

 

 

고품질 농산물이 생산되도록 재배기술 등의 교육 및 지도 등을 실시하고 있으며,슈퍼오닝 생산단지를 운영하여 종자 및 영농자재 지원 및 장려금 지원을 통하여 생산 농가에는 고품질 농산물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한, 슈퍼오닝 인증 농산물에 대한 포장재 및 택배비 지원으로 경쟁력 강화 및 상품성 유지로 농업인 소득증대 및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슈퍼오닝은 농가와 농협 간 100% 계약재배를 통하여 최신 유통시설을 통해 매입, 관리, 선별, 포장, 규격화 과정을 거쳐 철저한 관리를 하고 있으며, 쌀의 경우 완전미 비율, 단백질 함량 등 10개 품목의 품질검사를 실시하여 엄선된 쌀만 시중에 유통하고 있다.

 

평택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상쾌한 아침을 맞이하게 해주는 깨끗하고 믿을 수 있는 먹거리”를 제공하는 평택 슈퍼오닝 농특산물로 건강한 하루를 시작하시면 좋겠습니다."라고 전했다. 

 

 

 

*본 기사는 평택시농업기술센터 협찬으로 제작된 광고기사입니다. (협찬: 평택시농업기술센터)

(재)국제언론인클럽 총괄수석사무국장
 
ⓒ 국제언론인클럽(GJC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블로그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