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종합뉴스
연예/스포츠
성남FC, 구단 원클럽맨 레전드 김해운 전력강화실장, 단장으로 선임
◎ 선수시절 원클럽맨으로 활약한 레전드 김해운 전력강화실장, 상근 단장으로 선임
기사입력: 2025/09/28 [14:59] ⓒ 국제언론인클럽(GJCNEWS)
손병욱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블로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성남FC, 레전드 김해운 단장으로 선임 [사진=성남fc]     ©손병욱기자

 

[GJCNEWS=손병욱기자 기자] 성남FC는 신태용 단장(비상근)의 후임으로 구단 레전드 김해운 전략강화실장을 상근 단장으로 선임했다.

 

김해운 단장은 풍부한 현장 경험과 구단 행정 업무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갖추고 있어 구단의 변화와 발전을 이끌기 위한 단장 역할을 잘 수행할 것 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내년부터 의무 편성되는 구단의 테크니컬디렉터 역할을 겸하며 성남의 발전을 이끌 예정이다.

 

1996년 성남에서 프로데뷔를 한 김해운 단장은 2008년 은퇴까지 성남의 K리그 최초 2번째 3연패 우승을 함께한 구단의 원클럽맨 레전드이다또한 지도자로 성남의 2014년 FA(現 코리아컵우승과 2015년 AFC챔피언스리그 16강 진출을 함께 이끌기도 했었다이후 국내외 프로팀과 국가대표팀 지도자 경험을 바탕으로 2018 러시아 월드컵과 인도네시아 대표팀에서도 성과를 내며 다양한 현장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김해운 단장은 2024시즌을 앞두고 성남의 전력강화실장으로 합류해 선수단 운영과 기술 부분의 행정업무를 지원하고 있었으며구단의 현황 파악 및 선수단을 비롯한 구단 구성원들과의 소통을 기반으로 성남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갖추고 있다.

 

 

김해운 단장은 선수시절 성남의 원클럽맨이었고지도자로서도 성남을 경험하면서 성남에 대한 애착이 남다를 수밖에 없다책임감을 가지고 장기적인 관점에서 구단의 철학을 확립해 방향성을 설정하는 일에 매진하겠다성남FC가 K리그 명문구단으로서 성남시민들과 팬들에게 즐거움을 줄 수 있는 프로구단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성남u12 #성남유스 #성남u15 #김해운

손병욱 기자
tednoma@naver.com
 
ⓒ 국제언론인클럽(GJC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블로그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