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전국/지방뉴스
인천광역시
인천시, 추석연휴 코로나19 검사시간 단축 운영
방역 인력 피로 누적 등을 고려해 선별진료소 운영시간 조정, 옹진군은 운영 중단
기사입력: 2021/09/17 [18:39] ⓒ 국제언론인클럽(GJCNEWS)
정성환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블로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인천시청 전경


[국제언론인클럽=정성환기자] 인천광역시는 이번 추석연휴 기간(9.18.~9.22.) 보건소 선별진료소 운영시간을 당초 계획했던 09~18시에서 09~13시로 단축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시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방역 인력들의 피로 누적과 업무 과중에 따른 심리적·정신적 고통 호소 등을 고려해 선별진료소 운영시간도 임시 선별검사소와 동일하게 조정하기로 했다. 또한, 옹진군 보건소 선별진료소는 추석연휴 기간 동안 운영을 중단한다.

이에 따라 추석연휴 기간 보건소 선별진료소(옹진군 제외) 10곳에서 임시 선별검사소 11곳과 동일하게 09시부터 13시까지만 코로나19 검사를 받을 수 있다.

민간 의료기관 21곳의 경우 자체 일정에 따라 추석연휴 기간 검사소를 운영하게 된다.

정형섭 시 건강체육국장은 “현장 방역 인력들의 고충을 고려해 선별진료소 운영시간을 조정하게 된 점을 널리 이해해 주시기 바란다”며, “운영시간이 단축된 만큼 코로나19 검사를 받고자 하는 시민들은 조금 서둘러서 검사기관을 방문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 국제언론인클럽(GJC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블로그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