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전국/지방뉴스
전라남도
‘영암멜론, 이제는 글로벌이다’수출 본격 시동
가을멜론 28톤 홍콩 수출
기사입력: 2022/11/08 [10:22] ⓒ 국제언론인클럽(GJCNEWS)
박성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블로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우승희 영암군수, 문수전 농협중앙회영암군지부장, 이재면 영암낭주농협조합장, 케이멜론공선출하회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영암멜론’홍콩 수출 선적식을 가졌다고 밝혔다.(사진=영암군 제공)  © 박성 기자



[GJCNEWS=박성 기자] 전남 영암군은 지난 5일 영암낭주농협 농산물유통센터에서 우승희 영암군수, 문수전 농협중앙회영암군지부장, 이재면 영암낭주농협조합장, 케이멜론공선출하회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영암멜론홍콩 수출 선적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2019년 대만, 홍콩 수출을 시작으로 꾸준히 해외 시장을 개척하고 있는 영암멜론은 이번 7t을 포함하여 앞으로 1120일까지 총 4회에 걸쳐 28t을 수출할 계획이다.

 

영암멜론은 낭주농협 케이멜론공선출하회를 중심으로 수출을 목적으로 재배기술 컨설팅을 통한 품질의 규격화와 검역 요건 준수 등 체계적인 품질관리를 통해 해외 소비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어 수출 유망품목으로 자리잡고 있다.

 

영암군 관계자는 영암 우수 농산물의 지속적인 수출을 위하여 농가 및 수출업체와 협력관계를 강화하고, 수출 기반을 구축해 해외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국제언론인클럽(GJC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블로그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