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종합뉴스
반려동물뉴스
[부천시] ‘수출중소기업 9개사’ 베트남 판로개척 ‘활짝’
베트남 현지바이어 1:1 수출상담 기반 약2,000만 달러 성과 달성
기사입력: 2023/05/24 [12:25] ⓒ 국제언론인클럽(GJCNEWS)
김무조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블로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부천시-베트남 해외시장개척단 파견단     

 

부천시(시장 조용익)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지난 5월 15일부터 20일까지 베트남 호치민과 하노이에 부천시 소재 수출중소기업 9개사를 파견하여 약2,080만달러 규모의 수출상담 성과를 달성, 이중 약 579만 달러의 계약이 예상된다고 밝혔다.

 

이번 ‘2023 부천시-베트남 해외시장개척단’은 ㈜누리팩 등 9개사 11명을 파견하고 기업별 생산 품목에 적합한 현지바이어를 사전에 발굴하여 1:1 수출상담을진행했다.

 

바이어와의 수출상담은 참가기업들의 해외시장 개척을 위한 뜨거운 열기 속에 진행됐으며, 바이어들 또한 참가기업 제품에 큰 호응을 보이며 향후 실질적인 수출계약도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화장품 및 반려동물 제품을 생산하는 C사는 호치민 내 유통 전문기업인 D사와 3년간 수출을 확대한다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하노이에서는 화장품 및 반려동물 제품을 유통하는 S사 등 2개사와 총 250만불의 MOU를 체결하고, 기업의 초청을 받아 회사 설비 및 유통망을 소개받는 등 적극적인 계약 요청을 받았다.

 

아울러, 치과용 임플란트 및 스마트 팩토리 구축을 전문으로 하는 J사는 병원용 의료기기를 유통하는 T사와 베트남에서 제조공장 설립과 제품 유통에 대한 높은 관심을 가지고 기술이전 및 생산라인 구축을 위한 MOU를 체결했으며, 지속적으로 규정 등의 문제를 상호 검토·해결하기로 약속했다.

 

오시명 부천시 문화경제국장은 “2022년에 하반기에 추진했던 대양주 해외시장개척단 파견기업이 최근 약 5만 달러의 수출 성과를 달성했다는 소식을 전해왔다”며 “엔데믹 이후 지역기업들의 수출판로개척을 위한 의지가 여느 때보다 뜨겁다. 열기가 식지않도록 부천시도 기업의 판로 개척을 위해 적극적으로 돕겠다”고 전했다.

 

한편, 해외시장개척단 파견 등 해외판로개척지원사업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 기업지원과(032-625-2761) 또는 경기경제과학진흥원 서부권역센터(070-7116-4812)로 문의하면 된다.

ⓒ 국제언론인클럽(GJC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블로그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