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전국/지방뉴스
전라남도
목포시, 7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 열람·의견 접수
25일까지 의견 접수...10월 31일 결정·공시
기사입력: 2023/09/03 [23:25] ⓒ 국제언론인클럽(GJCNEWS)
윤범석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블로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GJCNEWS=윤범석 기자]

▲ 목포시가 토지이동에 따른 개별공시지가의 열람 및 의견을 오는 25일까지 진행한다. / 목포시 전경 / 목포시 제공



전남 목포시가 올해 상반기 토지이동(분할, 합병, 지목변경 등)313필지에 대한202371일 기준 토지 개별공시지가의 열람 및 의견 청취를 오는 25까지 실시한다.

 

해당 필지의 열람은 목포시청 홈페이지정보공개부동산정보개별공시지가열람을 이용하거나 목포시 민원봉사실, 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면 된다.

 

열람 후 의견이 있는 토지소유자와 이해관계인은 목포시 민원봉사실과 각 동행정복지센터에 비치된 개별공시지가 의견서를 작성해 민원봉사실에 방문하거나 우편(목포시 양을로 203, 목포시청 민원봉사실), 팩스(270-3455) 또는 목포시청 홈페이지정보공개부동산정보365열린창구를 통해제출하면 된다.

 

시는 의견이 접수된 토지는 특성을 재확인하고 표준지 가격과의 균형 여부등을재조사한 후 감정평가사 재검증, 목포시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심의 등을 거쳐결과를 의견제출자에게 통지하며, 1031일 결정·공시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개별공시지가는 토지와 관련된 국세 및 지방세는 물론 개발부담금등 각종 부담금의 부과기준으로 활용되니, 열람 기간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 국제언론인클럽(GJC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블로그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