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전국/지방뉴스
전라남도
목포시, 2023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개최
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는 양성평등 목포
요리연구가 이혜정 토크콘서트 ‘양성평등한 나의 꿈’
기사입력: 2023/09/11 [11:12] ⓒ 국제언론인클럽(GJCNEWS)
윤범석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블로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GJCNEWS=윤범석 기자]

▲ 목포시가 양성평등주간행사를 열고 평등한 도시를 구현하자는 결의를 모았다. / 목포시 제공   © 윤범석 기자



전남 목포시는 지난 8‘2023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목포시가 주최하고 여성단체협의회(회장 이명순)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시민, 시의원, 여성단체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는양성평등 목포를 주제로 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됐다.

 

시립합창단의 공연과, 요리연구가인 이혜정이 양성평등한 나의 꿈주제로 진행한 토크 콘서트는 특유의 유쾌함과 진솔함으로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으며 특히, 목포를 사랑하고 아끼는 마음을 담아 고향사랑기부에 동참해 더욱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2부 기념식에서는 우리 사회 양성평등 문화확산에 기여해 온 10명의 유공자에 대한 시상과 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는 양성평등 목포를 만들어 가자는 퍼포먼스가 펼쳐졌다.

 

또한, ‘전국체전 성공개최 목포, 목포에서시민 모두가 한마음으로 외치는 깜짝 현수막 이벤트로 퍼포먼스 속 퍼포먼스를 연출해시민의 간절한 염원을 쏘아 올렸다.

 

부대행사로는 여성취업지원 서비스홍보, 양성평등 인식개선 캠페인 및 지역내 여성폭력지원기관 알림받기, 베트남 커피 시식 등 다양한 체험행사를 진행했다. 또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도 제104회 전국체전과 제43회 전국장애인체전을 홍보하는 등 목포지킴이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했다.

 

박홍률 목포시장은보다 포용적이고 공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모든 개인, 가족 및 단체들이 함께 모여 양성평등을 위해 노력하자여성과 남성이 평등하게 참여하고 돌봄과 안전이 구현되는 더 나은 미래를 위해 착실히 준비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 국제언론인클럽(GJC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블로그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