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전국/지방뉴스
경상남도
양산시, 범죄예방 돕는 ‘1인 가구 안심홈세트’
문열림센서, 휴대용경보기, 창문잠금장치 지원
기사입력: 2024/02/23 [14:07] ⓒ 국제언론인클럽(GJCNEWS)
김경훈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블로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양산시, 범죄예방 돕는 ‘1인 가구 안심홈세트’


[국제언론인클럽=김경훈기자] 양산시는 1인 가구를 대상으로 한 주거침입, 도난, 성범죄 등의 범죄를 예방하고자 3월 1일부터 1인 가구 3종 안심홈세트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이 사업은 2021년부터 시작한 사업으로 지난해 총 61가구에 총 500만원의 지원물품을 제공했다.

올해 지원대상은 양산시에 거주하는 주민등록상 1인 단독 세대주인 여성 1인 가구(법정 모자가정 포함) 또는 65세 이상 독거노인 가구(1959년생 이전 출생자로 남녀 성별 불문)로 전월세보증금 또는 자가소유금액이 1억5천만원 이하에 거주하는 59가구에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물품은 문열림센서1개, 휴대용경보기1개, 창문잠금장치2개 3종 1세트이며, 대상자 선정은 선착순으로 지원하되 거주지의 주거환경과 임대차보증금 등을 판단해 우선순위를 정하여 선정한다.

신청방법으로는 양산시청 여성청소년과 또는 주소지 행정복지센터로 방문(토,일,공휴일 제외)신청하거나 메일로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양산시청 홈페이지(고시/공고)를 참고하거나 여성청소년과로 문의하면 된다.
ⓒ 국제언론인클럽(GJC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블로그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