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JCNEWS=김재수 기자] 국제언론인클럽 사업단 & 세계인플루언서연맹 & (주)레모코리아 전략적 업무협약식 가져…
미디어·콘텐츠·글로벌 인플루언서 산업 발전 위한 협력 시동
△미디어 콘텐츠 공동 개발 △글로벌 인플루언서 네트워크 구축 △문화·예술·기부·CSR 사업 협력 등을 골자로 하는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2025년을 기점으로 급성장하고 있는 글로벌 인플루언서 산업 및 콘텐츠 미디어 시장의 변화에 대응하고, 각 기관의 전문성과 역량을 결합하여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것이다.
협약식은 7월 2일 서울 소재 삼익쇼핑센터 지하1층에서 열렸으며, 각 기관의 대표 및 관계자들이 참석해 향후 협력 방안과 공동 사업 추진에 대해 심도 깊은 논의를 진행했다.
세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외 인플루언서 대상 캠페인 및 시상식 운영 ▲글로벌 영상 콘텐츠 제작 및 배급 ▲청년 및 지역 인재 발굴 프로젝트 ▲기부문화 확산을 위한 사회공헌 프로그램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공동 프로젝트를 전개할 계획이다.
국제언론인클럽 사업단은 국내외 언론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공익적 미디어 콘텐츠 생산 및 문화 외교를 주도하고 있으며, 세계인플루언서연맹은 전 세계 인플루언서를 연결하는 글로벌 플랫폼으로 성장하고 있다. ㈜레모코리아는 ICT 및 콘텐츠 기반 브랜드 마케팅 전문 기업으로, 차세대 미디어 융합사업에 주력하고 있다.
◼ 협약 주요 내용
글로벌 인플루언서 협업 콘텐츠 제작 및 홍보
미디어/문화 콘텐츠 공동 개발 및 행사 개최
사회공헌, 기부문화 확산 캠페인 공동 추진
국제 포럼, 어워즈, 전시회 등 공동 주관
세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콘텐츠 허브이자 기부문화 확산의 주역이 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 사진 왼쪽부터 주식회사레모코리아(대표이사.김유성), 세계인플루언서연맹(부회장.김지영), 국제언론인클럽재단 사업단(총괄사업단장.이수열) © 김재수 기자
|
|